[칼럼] LBRP의 핵심



– 2012년, 까페 아르고나우트에서, 박영호(움브라) 선생님 글. M.M. 칼럼 발췌




까페 글을 찬찬히 읽다 보니 아르고나우트 여러분께서 즐겨 하는 수행은  <헤르메스학 입문> ‘1단계 영훈련’과 <소환마법 레시피> ‘황금유체이완’인 것 같습니다. 인내와 끈기로 꾸준히, 규칙적으로, 수행하셨다면 지금쯤 현실과 비현실 사이에서 다양한 사건들을 마주하고 나름의 고충을 끌어 안고 계실 겁니다.

왜냐고요? 반복 훈련의 힘과 성과는 같은 공간, 같은 시간 속에 있으니까요. 우리는 법칙에 따라 멘탈, 아스트랄, 물질 질료를 시간과 공간 속에 응축시킬 수 있습니다. 우주의 흙원소를 통해 소망의 무게를 실현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문제는 소망의 무게가 실현될 때입니다. 응축된 소망 에너지가 맛나게 피어 오르면, 주위에 아스트랄 쓰레기(존재)들은 득달같이 달려들 것입니다. “한 입만~!” 시간이 지나 변질된 소망을 받은 입문자는 다시 우주(아카샤/아인소프)로 반품하기 일쑤일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답은 ‘설거지’입니다. 더러운 그릇에 음식을 담을 수 없는 것입니다.
소망 작업뿐이 아닙니다. 수행 중에도 어떤 힘과 마주하게 될 때 코드가 제대로 맞지 않으면, 혹은 재수 없으면, 충분히 아스트랄 쓰레기와 만날 수 있습니다. 초대하지 않아도 올 수 있습니다. 왜? 가까이 있으니까요. 지금 바로 드러누워 한 바퀴 구르면 코 닿을 자리에 있을 겁니다. 그 쓰레기! 물론 각 개인의 영적 진보와 처한 배경에 따라 다르게 들릴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실천 수행을 하면 할수록 ‘정화 및 결계’의 필요성에 대해 절감하게 되실 겁니다.

그래서 LBRP(추방의식/정화 및 결계)를 소개합니다. LBRP는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지고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화 및 결계 리추얼입니다. <헤르메스학 입문>에서도 ‘공간 충전(144쪽)’이라는 강력한 정화 및 결계 마법이(원한다면) 있습니다만, 공간 충전을 공부하려면 3단계의 벽을 넘어야 할 것입니다. 때문에 전세계 마법사들이 즐겨 쓰는 LBRP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LBRP 강좌는 앞으로 몇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LBRP 아티클은 대부분 접했을 테니, 오컬트 철학과 힘의 작동원리에 초점을 맞춰 강좌를 진행할 것입니다.

LBRP의 핵심


1. 아따노르(Athanor)가 진정 아르까나(Arcana)를 이해하고 닮고자 할 때, 그 거룩한 열망은 신과의 합일을 추구하게 합니다. 이때 모든 입문자는 우주적 신의 테스트를 받게 됩니다. 기계적 까르마(Karma)의 제한이 달갑지 않을 때, 그의 장애를 뛰어넘어야 할 때, 우리는 개인적 신에게 기대곤 합니다. 그의 위로와 격려는 수행에 커다란 버팀목이며 기도의 탄력을 제공하니까요. 그러나 신의 섭리를 온전히 받드는 것이야말로 마법사의 진정한 덕목입니다.

2. 한편 대우주와 소우주의 법칙을 이해하고 지배한 마법사는, 신의 섭리에 따라 까르마가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우주보편법칙에 따라 적합한 심상화와 적합한 진동발성을 통해 특정 영역을 자극하고 자연의 순리에 맞게 원하는 힘을 얻어 냅니다.
 
3. 우리는 키스케일(key scale)을 통해 힘(마법)을 이해할 수 있고 작동시킬 수 있으며, 힘 그 자체가 될 수 있습니다. 완벽한 명상 상태에서 각 상징의 비의가 드러날 때, 각 차원의 진동 속에서 빛, 소리, 색깔, 리듬 등의 에테르 비의를 통합할 때, 키스케일은 개별적 진보에 따라 자신 안에서 발현됩니다. 진정한 마법사는 키스케일을 통해 모든 차원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4. 상징에 대한 이해와 명상을 강조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철학, 종교, 신화 속에 힘의 속성과 원리가 숨어 있습니다. 각 오컬트 시스템이나 마법의식이 어디서 파생된 것이며 무엇을 추구하는 것인지 알아야 합니다. 우리의 두뇌의식과 아스트랄 간뇌가 상징과 연결고리를 맺는 작업입니다. LBRP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LBRP의 Q.C., 신의 이름, 대천사, 입장동작, 침묵동작 등이 어떤 힘의 속성을 나타내는 것이며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아셔야 할 것입니다. 이들은 우리의 심상화와 직결되는 문제이자 키스케일을 작동시키는 필수조건입니다. 진동발성 또한 같은 맥락입니다.

* LBRP의 기본 방식이나 절차는 <소환마법 레시피> 81쪽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칼럼은 네이버 까페 ‘아르고나우트’에서 연재된 칼럼으로써, 오컬트를 공부하고 수행하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것입니다. 게시된 글을 퍼갈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원문을 그대로 또는 수정 및 가감하여 강의 및 저작에 이용하는 경우 법적으로 대응할 수 있음을 분명히 밝힙니다.